[목표]
1 다양한 해상도에 대응하기 -> 16:9 고정 해상도 사용 (스트레스 받지 말고 고정해상도로 변경)
2 깔끔한 픽셀 그래픽 (스프라이트 움직일 때 물결치거나 일렁거림 없을 것)
3 1과 2를 만족하면서 캔버스 UI에 영향이 없을 것)
[문제]
패키지매니저-유니티 레지스트리의 '2D 픽셀 퍼펙트'를 임포트하여 카메라에 적용 목표1, 2를 만족하는 듯 했으나
1 Upscale Render Texts를 적용하면 UI가 흐려지고
2 다른 비율의 해상도에서 수직or수평 하나만 잘리는게 아니고 둘다 잘리면서 게임 화면이 작아짐.
(Crop Frame X, Y 둘중 하나만 선택해도 화면 작아지는 건 동일)
3 UI 캔버스 해상도 달라질 때마다 게임화면에 일정하게 맞춰지지 않음. 갈피를 못잡고 있었음.
[해결 방안]
1 카메라의 뷰포트 렉트를 직접 조절하는 스크립트 사용(아래 링크 참고)
* 픽셀 퍼펙트 카메라와 동시에 사용 안됨 픽셀 퍼펙트 카메라만 적용됨
2 에셋스토어의 퍼펙트 픽셀 카메라 사용
화면 비율 고정 스크립트와 같이 사용 가능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camera/perfect-pixel-camera-by-gg-ez-100000
3 UI 캔버스는 이래저래 만지다 보니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해결함
Render Mode : Screen Space - Camera
* Plane Distance : 1
***디폴트 값이 100인데 캔버스 사이즈가 스크린 사이즈의 100배가 됨. 1로 설정하면 카메라 화면에 딱 맞게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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